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키워드 플래너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분석 툴입니다.
다른 키워드 분석 툴과 달리 키워드의 광고 클릭 단가(CPC)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키워드 플래너를 잘 활용한다면 고단가 키워드를 찾을 수 있게 됩니다.
키워드 단가의 중요성은 블로그카우 종합 코스에서 알렸기에 다들 알고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블로그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는 구글 애즈에 먼저 가입합니다.
원래 구글 애즈는 광고를 송출할 광고주가 사용하는 툴이지만 광고주뿐만 아니라 블로거도 키워드를 찾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글을 끝까지 봐주시면 블로그 수익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구글 애즈 가입하기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즈(구글 애드워즈)에 가입해야 합니다.
우선 구글 애즈(구글 애드워즈)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ads.google.com/intl/ko_KR/home/
좌측 하단에 시작하기를 누릅니다.
구글 로그인 창이 나오게 되는데 구글 로그인을 해줍니다.
가장 하단에서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누릅니다.
저희는 광고를 할 것은 아니기 때문에 좌측 하단에서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누릅니다.
비즈니스 정보는 그대로 둔 채 제출을 누릅니다.
구글 애즈 가입 완료되었습니다.
계정 탐색을 누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찾기
구글 애즈에 가입을 했기 때문에 이제 구글 키워드 플래너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구글 애즈 우측 상단 메뉴에서 도구 및 설정를 누르시고 키워드 플래너를 눌러 키워드 플래너에 들어갑니다.
좌측 새 키워드 찾기를 누릅니다.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추가됩니다.
여러 가지 키워드를 추가할 수 있으니 원하시는 키워드를 추가하시고 다 추가하셨다면 엔터나 결과 보기를 누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 검색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제공 키워드는 내가 직접 입력했던 키워드들의 정보입니다.
키워드 아이디어는 구글에서 추천해주는 연관 검색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연관 키워드들도 함께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구글에서 제공해준 정보로 블로그에 이용할 키워드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입찰가 쪽을 보시면 광고 클릭 단가(CPC)까지 추측이 가능해집니다.
심화적인 활용은 복잡하기 때문에 해당 문서에서는 다루지 않겠지만, 잘 사용하셔서 고단가 키워드로 글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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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키워드 플래너로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전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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